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홈   
        ENGLISH 모바일 홈페이지
합신광장합신갤러리
 
작성일 : 17-02-22 16:56
2017년 2월 감사편지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29  

2월 감사 편지

  저는 물러갑니다. 지난 마흔 여덟 달이 모자이크처럼 빼곡히 채워져 어느덧 알록달록한 양탄자가 되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어느 한 달도 가슴 설레고 흥미진진하지 않았던 적이 없었답니다. 매달 섬세한 손길을 펼치시는 주님의 은혜를 누리다보니 한 음도 틀리지 않고 또랑또랑하게 연주한 음악회에 다녀온 듯한 기분입니다. 은혜가 넓으신 우리 주님께서 이토록 세밀하게 사랑을 베푸신 것에 놀랍기만 할 따름입니다.

  월초에 이사장 선임을 위한 이사회가 있었습니다. 학교를 지키기 위해 많은 시간 수고하셨던 안만수 이사장님이 사임하시고, 박삼열 목사님(송월교회)이 신임 이사장으로 선출되어 다음 사명을 받들게 되었습니다. 총장은 총동문수련회 개회예배에서 그다지 길지 않은 설교를 하였습니다. 설교의 요점은 주님께서 모든 목회자가 주님 자신에게 집중하기를 요구하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21일에는 38회 졸업식을 치렀습니다. 총장은 훈사를 통해 모든 졸업생과 수료생에게 인내하라는 뜻으로 “자리를 지키십시오”라고 당부하였습니다. 28일은 매우 중요한 날입니다. 이사장 이취임식과 총장 이취임식이 나란히 거행되기 때문입니다. 주님께서 그동안 수고한 분이나 앞으로 수고할 분에게 모두 선한 눈길을 주시길 기도합니다.

  저는 이제 물러갑니다. 모든 것이 고마울 뿐입니다. 무엇을 이루었기 때문이 아니라 과거가 있었다는 것 자체가 감사하고, 무엇을 얻을 것 때문이 아니라 미래가 온다는 것 자체가 감사합니다. 우리의 처지와 상관없이 주님의 은혜가 끊임없이 계속되는 것이 참으로 감사한 일입니다. 미력한 제 곁에서 지금까지 힘을 실어주신 모든 분에게 정말로 감사를 드립니다.



2017년 2월 21일
여러분 모두를 사랑합니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조병수 목사


 
 
 

도서관 평생교육원 출판부 싸이버신학교육연구소 생활관 증명서발급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학정보공시 자체평가보고서 학교법인/예결산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