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홈   
        ENGLISH 모바일 홈페이지
합신광장합신갤러리
 
작성일 : 16-09-05 16:01
2016년 8월 감사편지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546  

8월 감사 편지

   계절의 변화는 음표의 오르내림처럼 요동칩니다. 한순간에 열정을 냉정으로 바꾸어버리는 악기처럼 그렇게 여름도 가을로 떨어집니다. 계절은 찬송합니다. 느끼는 사람만 느끼는 신비로운 우주의 찬송입니다. 동시에 영혼이 찬송합니다. 지금 영혼 속에서 꿈틀거리는 노래를 억누를 수가 없습니다.

   첫째 주에 교수들은 대학원위원회로 모여 후기 졸업자들을 점검하고 교과과정 개정에 관해 심도 있게 논의를 하였습니다. 학점과 시수를 현실에 맞게 개정할 뿐 아니라, 모든 신학 과목을 목회에 유익하도록 교육하려는 것입니다. 꽤 많은 시간이 걸리는 작업일 것 같습니다. 넷째 주에는 목회자연장교육원에서 “이슬람과 한국교회”라는 주제로 유해석 선교사(FIM 대표)가 하루 종일 열띤 강의를 제공하였습니다. 앞으로 이슬람을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전망을 얻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먼저 올바른 기독신자가 되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총장은 전국여전도회 하기 수련회(16-19일)에서 밤마다 세 차례 설교를 하였습니다. 지금 우리의 심각한 문제는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임을 지적하였습니다. 또한 총장은 C채널 방송국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맡아 한 동안 성경의 맥락을 짚어주는 강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소련선교회(CIS)가 주최하는 러시아권 목회자 초청 세미나에서 베드로전서를 해설해주었는데 통역이 워낙 유창해서 그랬는지 반응이 매우 좋았습니다.    학교는 마지막 주간에 개강을 하였습니다. 학우들이 예배실에 모여 우렁차게 부르는 찬송은 계절의 변화가 가져다주는 우주의 찬송에 버금갑니다. 뜨겁습니다. 찬송이 뜨겁다 못해 훨훨 불타오릅니다.


2016년 8월 31일

우리 학교를 사랑해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조병수 목사


 
   
 

도서관 평생교육원 출판부 싸이버신학교육연구소 생활관 증명서발급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학정보공시 자체평가보고서 학교법인/예결산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