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홈   
        ENGLISH 모바일 홈페이지
합신광장합신갤러리
 
작성일 : 16-05-09 16:17
2016년 4월 감사편지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610  

4월 감사 편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은 육체의 만족이 아니라 영혼의 만족입니다. 말씀은 영혼을 숨 쉬게 하고, 때로는 떨리고 때로는 춤추게 만듭니다. 이런 까닭에 목숨을 빼앗기는 고난의 현장에서도 성경을 듣는 것에 마음을 모으는 것입니다.

   이번 달에도 맹렬한 말씀을 전하는 설교자들이 채플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어놓았습니다. 월초에는 선교합신을 맞이하여 이용웅 선교사님, 임태순 선교사님, 손승호 선교사님이 불교권 선교에 도전을 주었고, 미션 디모데의 띠느베(Tynévez)목사님이“프랑스 종교개혁의 시작과 박해”라는 주제로 눈을 열어주었습니다. 그 외에도 안석열 목사님(GBT), 박병화 목사님(상동21세기교회), 김성봉 목사님(신반포중앙교회), 문수석 목사님(경남노회장), 강인석 목사님(시흥평안교회), 이가상 목사님(총회교육부)이 오셔서 영혼에 큰 울림을 주었습니다. 고양주 목사님과 송민호 목사님은 우리 학교의 성경지리역사연구소에 전문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학우들에게는 “여학우의 밤”, 1학년과 2학년 퇴수회, 3학년 졸업여행이 차례대로 이어졌습니다. 특히 중요한 행사는 프랑스의 미션 디모데와 MOU를 체결한 것입니다. 이것을 계기로 우리는 불어권 선교를 위한 전략을 배울 뿐더러 실질적인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18세기 초 프랑스 신교(위그노)는 구교에게 형언할 수 없이 참혹한 박해를 받았는데, 그런 중에도 신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목회자들은 죽음의 위협 앞에서 끝끝내 설교를 하였고, 심지어 적지 않은 설교집을 출판하였습니다. 그들은 고난이건 무엇이건 말씀을 떠나서는 영혼이 한 순간도 숨 쉴 수 없다는 것을 깊이 알고 있었습니다.



2016년 4월 30일
우리 학교를 사랑해주심에 크게 감사드리며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조병수 목사


 
   
 

도서관 평생교육원 출판부 싸이버신학교육연구소 생활관 증명서발급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학정보공시 자체평가보고서 학교법인/예결산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