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홈   
        ENGLISH 모바일 홈페이지
합신광장합신갤러리
 
작성일 : 16-01-04 11:14
2015년 12월 감사편지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718  

12월 감사편지

   올해의 끝을 겨우 며칠 앞에 두고 있습니다. 시간이란 그저 개념에 불과하다는 것을 모르는 바가 아니지만, 이때쯤 되면 시간의 흐름이 아리게 느껴지는 것을 피할 수가 없습니다.

   방학을 맞으면서 교수들은 안면도로 세미나를 다녀왔습니다. 우리는 한 학기를 정리하고 새 학기를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을 뿐 아니라, 격변하는 세대에 가장 확실하게 우리의 신학을 전수하는 방법을 찾아내기 위해 열띤 토론을 마다치 않았습니다. 물론 그런 가운데도 동료애를 다진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겠지요. 둘째 주간에 재학생들은 기말시험을 치렀습니다. 비록 힘들기는 하지만 한 학기의 값진 결실을 거둔 셈입니다. 같은 주간에 신학석사와 박사과정 그리고 목회학석사(M.Div.) 과정을 위한 신입생 전형이 진행되었는데, 모든 과정은 대체로 2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아직 우리 학교에 그만큼 관심이 높다는 사실이 입증된 것입니다. 이로써 우리는 교회의 다음 세대를 책임질 소중한 인적 자원을 새로이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11일(금)에는 안만수 이사장님이 이사들과 교수들을 송년모임에 초대하여 올해의 학교 행사를 돌아보며 하나님께 감사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 해를 마감하며 위그노의 십자가를 드립니다. 이것은 프랑스 신교(위그노)의 신앙정신을 보여주는 중대한 상징물입니다. 16세기부터 19세기까지 모진 박해와 희생을 당하면서도 십자가를 놓지 않았던 프랑스 신교 신자들의 믿음을 생각하면 가슴이 뭉클해집니다. 아, 새해에도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는 아무것도 알지 않기를 진정으로 소원합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새해에도 주님의 십자가 은총이 은연히 깃들기를 빕니다.
 

2015년 12월 28일
한 해 동안 우리 학교를 사랑해주심에 크게 감사드리며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조병수 목사


 
   
 

도서관 평생교육원 출판부 싸이버신학교육연구소 생활관 증명서발급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학정보공시 자체평가보고서 학교법인/예결산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