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만 형 (기독교교육학, 부교수)
kimanhy@hanmail.net

총신대학교(B.A.)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M.Div.)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M.R.E., Ph.D.)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Visiting Scholar)

학위논문
Cognitive Style(Witkin): A Comparative Study of Korean and Korean-Americans(Ph.D. diss.)

저서
『SS혁신 보고서』(에듀넥스트),『 SS자녀 교육 보고서』(에듀넥스트),『 New SS혁신 보고서』(에듀넥스트)

편저
『예배 속 드리마 1』(에듀넥스트),『 예배 속 드라마 2』(에듀넥스트),『 크리스찬 축제 1, 2, 3』(에듀넥스트)

논문
질적 성장을 위한 기독교 유아 교육, 총체적 사역으로서의 교육 목회, 구도자 예배란 무엇인가, 제자 훈련 사역자의 효과적 가르침을 위한 일곱 가지 전략, 하늘이 열리고 마음이 열리는 예배, 교회 교육 리더십 개발, 삶의 변화를 위한 효과적 교육 방법 익히기,삶의 현장과 연관된 교육을 위한 드라마 익히기, 자원 봉사자 양육, 열린 예배 논점 찾기, 크리스챤 교수법, 국가의 절기와 교회 교육, 청소년과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에게서 보이는 주요 고민에 관한 연구, 교육에서의 철학적 이슈와 기독교교육철학 실제, 예수님의 교육방법론과 설교에의 적용, 창조신학과 기독교교육, 행동주의 학습이론과 기독교교육, 가정예식을 통한 기독교문화 형성 외 다수
김 명 호 (기독교교육학, 조교수)
mhkim.daelim@gmail.com

총신대학교 신학과(B.A.)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M.Div.)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M.R..E., Ph.D.)

공저
『교회와 제자훈련: 제자훈련이 교회에 미친 영향과 전망』(국제제자훈련원), 『리더십 혁명』(국제제자훈련원), 『한국 교회 제자훈련 미래 전망 보고서: 무엇을 위한 누구의 제자인가』 (IVP)

역서
『나를 따르라: 당신의 다음 단계는 무엇일까』(국제제자훈련원)

학위논문

The Dialogical Approach and Spiritual Growth : Discipleship Training in Korea(Ph.D. diss.)

저서
『나는 잇는다』(국제제자훈련원)

논문
History and Perspectives on Discipleship Training of Korean Church, 제자훈련과 가정교회 운동의 비교 연구, 제자훈련에서 대화식 교육은 왜 중요한가?, 성공적인 제자훈련을 하려면 멘토링이 필요하다, 한국 교회의 다양한 소그룹 운동의 유형
이 순 근 (기독교교육학, 조교수)
leesoon@hotmail.com

총신대학 종교교육과(B.A.)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M. Div.)
Trinity International University(Ph.D. in EDS)

학위논문
Fowler's Faith Development Interview Questions in a Korean Context(Ph.D. in EDS, diss.)
홍 구 화 (기독교상담학, 조교수)
gyi4@hotmail.com

고려대학교(B.A. 법학)
고려대학교 대학원(M.A. in Law)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M.Div.)
Calvin Theological Seminary(Th.M.)
Fuller Theological Seminary(Ph.D. in Clinical Psychology)

학위논문
Ethnic Support, Religious Support, Gratitude and Psychological Functioning in Korean American Christians (P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