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는 지난 42년 동안 성경의 절대적인 권위를 토대로 한 개혁 신학을 정립하고, 바른 신학을 토대로 성경이 제시하는 바른 교회를 설립하기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해 달려왔습니다. 바른 신학과 바른 교회를 통해 성도들이 세상 속에서 바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도하며 격려해 왔습니다. 저희 학교는 성경이 권위를 잃어가고, 교회들이 비난을 받고, 성도들의 삶이 세속화되어 있는 한국 교회를 바로 세워서 한국 교회가 다시 한 번 부흥하기를 소망하며 철저한 성경적 가르침에 기초한 신학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는 신학과 실천이 균형 잡힌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성경의 무오성과 절대적인 권위에 기초한 개혁신학과 급변하는 현대 목회현장에 필요한 다양한 실천신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학문과 경건을 두루 겸비한 교수님들께서 제공하는 탁월한 강의와 경건훈련 뿐 만 아니라 멘토링 제도를 통한 학생들과의 인격적 만남을 통해 각 학생들의 신앙과 인격을 세심하게 지도하고 있습니다. 목회자들에게 절대적으로 요구되는 경건 훈련이 새벽기도, 채플, 학년 기도회, 수련회 등을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학생들의 정신건강과 건전한 성품개발을 위한 전문 상담소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신학은 교회와 선교지를 섬기는 학문이어야 합니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는 목회학 외에도 설교학, 선교학, 기독교교육학, 기독교상담학 등 교회 지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전문화된 과정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교의 실천 분야의 교수들은 한국을 대표할만한 학자로 인정받는 자들로서 각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지식과 풍부한 실천적 경험들을 소유하신 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회를 건강하게 세우고, 성도들을 바르게 지도하기 위한 실천적 지식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은 물론 현장에서 사역하시는 목회자, 선교사들에게 적합한 다양한 실천신학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모든 신학과 실천의 근본이 되어야 합니다. 목회사역이든 선교사역이든 사역의 원리는 반드시 성경을 근거로 하여야 합니다. 성경은 목회와 선교를 위한 바른 지식과 방법까지도 제공합니다. 목회와 선교는 반드시 성경의 가르침과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는 성경이 지지하고 가르치는 내용만을 가르칩니다. 성경의 절대적인 권위를 떠난 신학은 죽은 신학이고, 성경의 절대적인 권위위에 세워진 신학은 산 신학입니다. 산 신학만이 교회와 선교지를 살릴 수 있습니다.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디모데후서 2:15)